
이스라엘 로보팀사가 성능강화형 무인지상차량 프로봇(Probot)을 위한 새로운 능력을 개발해 공개했다. 프로봇 V2에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개량된 배터리를 탑재하여 운용지속시간을 10시간에서 72시간으로 늘리고 최소 60마일을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부가 향상시켰다.
프로봇 V2는 군수임무, 정보·감시·정찰과 의료구호 임무를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탐지·구조 임무용 감지기 또는 전투지원용 원격조종무장장치 등 다양한 임무장비를 장착했다. 중량 215kg, 최대탑재하중 750kg 규모의 실내외 운용 가능한 소형 군수차량으로 신형 배터리 2종을 제작하고 가솔린 소형 발전기를 추가해 하이브리드 체계로 제작됐다.
진흙·눈 등 험지 기동성 향상을 위해 운용자 1명이 몇분 내 궤도장착 가능하며, 추종 모드처럼 다양한 자율성 제어 옵션 및 경로항법장치가 탑재됐다. 병사 3~4명이 들 수 있고, 크기가 작아 표준 전술차량 험비에도 탑재가능하다. 프로봇의 목표는 미국 육군의 분대용 다목적 장비수송로봇 SMET(Squad Multipurpose Equipment Transport) 사업이다. SMET 요구사항은 454kg(1,000lbs)이며 프로봇은 1,650lbs를 탑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