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외교전략연구원에서 '글로벌청년리더클럽 1기'를 모집한다.
'글로벌청년리더클럽'은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층을 대상으로 국제정세, 세계사, 한국근현대사 등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을 가르치는 수업이다.
이승만외교전략연구원 성상훈 대표는 "2주 동안 성인들을 상대로 1일 4시간의 수업을 해 보니 중장년층보다 중1, 대학생, 청년층의 호응도가 높았다. 따라서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층을 대상으로 12시간 동안 속성으로 세계사, 한국근현대사, 급변하는 동북아시아 국제정세 등에 대해 가르칠 예정이다. 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안다면 자라나는 청년세대들이 인생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국제정세 부분은 이춘근 박사님이 강의를 해 주실 것이기 때문에 청년들이 바른 세계관을 가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승만외교전략연구원은 7월 16일(화)~25일(토)까지 수업을 들으신 분들 중 한번 더 듣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신청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청년리더클럽'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토요일 오후 6시까지 1일 4시간, 총 12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매주 한 기수씩 배출될 예정이다. 선착순 16명만 받는다. 글로벌청년리더클럽 2~3기도 함께 모집한다. https://url.kr/5gSvZD (이승만외교전략연구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