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강남뱅뱅점)는 7월 9일(목)까지 유디갤러리에서 이승희 작가의 ‘A Juvenile mind in us’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동심의 순수함을 단순하고 간결한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 나무, 꽃, 새, 하트 등의 한정된 소재로 조금씩 다른 화면 구조를 만들며 순수하고 순정한 어린이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했다.
작가는 “누구나가 갖고 있는 순수함을 그림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 작품을 감상하며 나이와 관계없이 아이 시절의 마음을 떠올리며 잠시라도 순수한 젊은 마음을 느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승희 작가는 250여 회의 초대 단체전, LA·중국·일본 등 해외 개인전 13회의 경력을 지닌 중견 작가다. 최근 2015 Affordable Art Fair HongKong, 2012한국구상대제전(예술의전당), SIAF 국제회화제(일본 Takasaki city Gallery), 한·일 미술 교류전(주일 대한민국 대사관 문화원)에 참여하기도 했다.
유디갤러리는 작가들에게는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들에게는 일상에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디갤러리에서 전시를 위한 대관료와 팸플릿 제작비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유디갤러리는 치과(유디치과 강남뱅뱅점) 내 독립된 공간에 마련돼 환자들이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문화사회공헌사업으로 2010년 시작해 현재까지 6년째 이어지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유디치과 관계자는 “유디치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적 혜택을 유디치과 고객뿐 아니라 시민에게도 무료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디치과는 갤러리,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사회공헌사업을 시행 중이다.
유디치과의 사회공헌사업은 문화사회공헌사업뿐만 아니라 구강검진, 구강교육 등 다방면에 걸쳐 다양하다. 저소득·소외계층을 위한 ‘희망치아건강사업’, 어르신을 위한 ‘실버스마일사업’, 어린이를 위한 ‘이밝은세상사업’에 이어 작년 5월에는 구강건강 지식나눔 강연회인 ‘유디덴톡!’을 런칭한 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이밝은세상사업’의 일환으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시가 열리는 유디갤러리는 신분당선, 3호선 양재역 2번 출구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전화: 02-2182-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