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엣지비스사가 복잡한 시각 콘텐츠에 상황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군사용 증강현실(AR) 및 3D매핑(지도제작) 솔루션을 개발했다.
솔루션은 카메라, GPS, 관성측정장치(IMU) 등과 같은 실제 센서에서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여 장치의 움직임을 3D 방식으로 신뢰성 있게 재구성하고 있다. 또한 실제를 반영한 조명효과를 제공하며, 장애물 및 여타 물체를 보기 편한 네온 컬러로 표시한다.
미군은 엣지비스사의 완전 동영상 비디오 실시간 AR솔루션이 항공기,헬기 또는 UAV를 사용한 상황인식 능력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모든 곳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오늘날에는 양방향 무전기 또는 유사한 형태의 통신수단을 사용하기보다는 비디오를 통해 협력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군은 지형지도 위에 대상을 표시하지만, 엣지비스사의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라이브 동영상에 이러한 정보를 융합할 수 있다.
찰나의 판단이 생사를 좌우하는 전장에서 중요 기반시설을 손쉽게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은 군 지휘관들에게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 자료 및 사진 출처 : Edgybees develops augmented reality, 3D mapping solution for militaries, janes.ihs.co, 국방기술품질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