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육군은 다양한 크기의 팽창형 위성 안테나(ISA)체계를 조달하기 위해 GATR사와 5억 2,2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미군은 지상-공중 송·수신 가능 팽창형 위성 안테나를 이용함으로써 민첩성과 원정 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2m 및 2.4m형 팽창형 위성 단말은 고대역폭 네트워크 통신 및 임무지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입 및 지속적인 전방작전을 지원할 수 있다.
위성 단말은 소형 크기와 혁신적인 설계 덕분에 이동성, 대역폭, 설치 속도 등에서 개선되었다.
팽창형 위성 안테나는 재래식 위성 접시 안테나와 동일한 데이터 링크를 제공하는 반면, 무게는 80%나 가벼워 단지 2개의 상자에 넣어 수송이 가능하다.
휴대성 위성 단말은 비밀 및 평문 데이터,음성,비디오 전송을 위한 고대역폭 통신 능력을 제공한다.
볼과 접시 안테나의 무게가 약 11kg에 불과해 항공기로 운송할 수 있으며, 현장에 도착 시 30분 이내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GATR안테나 체계는 동적 팽창 메커니즘이 특징이며, 배터리 백업장치를 갖추고 있어 전원이 끊기더라도 최소 6시간 동안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자료 및 사진 출처 : US Army procuring additional GATR Technologies Inflatable Satellite Antennas, armyrecognition.com, 국방기술품질원 >